본문 바로가기

맛집

조미료 없이도 맛있는 광릉 수목원맛집 < 철원 막국수 >

안녕하세요~~

오늘은 조미료 없이 모든 음식을 만들어 매니아층이 많다는 < 철원 막국수 > 에 다녀왔는데요~!

말 조미료가 들어있지 않아서 인지 자극적이지 않아 음식이 계속 들어가고

먹고 난 뒤에 끝 맛이 텁텁하거나 속이 더부룩하지 않더라구요~ ㅎㅎ

전화 : 031-541-8547

주소 : 경기 포천시 소흘읍 광릉수목원로 678

영업시간 : 매일 10:00 - 22:00 매주 화요일 휴무

유네스코에 등재된 광릉수목원 근처에 있어 수목원을 둘러보고 가려 했으나

정문은 폐쇄되어 후문쪽에 주차 후 산책로만 좀 걷다 배가 고파 서둘러 < 철원 막국수 > 로 고고~~!

 

농림축산식품부에서 수상 및 인증 한 안심식당인 < 철원 막국수 >

입구부터가 신뢰감이 들어 맛이 더 궁금해졌어요~~

★ 안심식당은 '덜어먹기 가능한 도구 비치・제공', '위생적 수저관리' , '종사자마스크 착용'을 준수하는 곳으로 소재지 지자체의 인증을 받은 음식점 입니다.

야외 테라스도 있어서 시원한 요즘에 제격인 것 같아요~~

요즘 중국김치사태로 예민한데 < 철원막국수 >

국산고추로 직접 만드는 김치라 믿고 드셔도 좋아요~!!

 

모범음식점답게 매장도 깔끔하고 직원분들도 친철하셨어요 ~!!

배가 고파 자리에 착석 후 주문을 했는데요

주문내역은 돼지갈비 3인분 + 비빔막국수 + 된장찌개 + 공기밥을 주문했습니다 ㅎㅎ

주문 후 매장을 둘러보니 철원막국수 맛있게 먹는 법이 눈에 띄더라구요~

조미료 하나없이 만든 막국수 맛이 너무 궁금했어요~~

조미료 없이 과연 맛있을까요???

 

기본 상차림과 함께 나온 돼지갈비 2인분~!

제가 알던 돼지갈비보다 색이 좀 더 붉어 여쭤봤더니

일반적으로 돼지갈비에는 캬라멜색소가 들어가 색이 안정적이고 예쁘지만

< 철원막국수 >는 조미료도 안 들어가고 색소도 넣지 않아 색이 붉다고 하시더라구요~

모든 음식에 조미료 하나 안 들어간다고 하셨어요~!

소문으로만 듣다가 직접 들으니 찐이네요 찐~~~

돼지갈비가 익으니 붉은기가 없어지고 맛있는 색으로 변신~!!

오히려 색소를 넣지 않으니 갈비가 익고 난 후 색이 더 맛있어 보이네요 ㅎㅎ

< 철원막국수 > 불판은 피아노줄을 이용한다고 하시는데요~

자주 뒤적거리며 구워줘야 더 맛있게 구워지나 봐요 ㅎㅎ

돼지갈비가 맛있게 구워지고 고기만 한 입 먹었어요~

맛이 강하지 않고 잡내없이 부드러워 계속 들어가는 그런 맛이였어요~!!

조미료가 들어있지 않아 마지막에 텁텁하지도 않아 너무 좋았어요 ㅎㅎ

어떤 조합으로 먹든 정말 맛있어요 ~ 금방 2인분 순삭했네요 ㅎㅎ

너무 달지도 짜지도 않아 끊임없이 들어가는 < 철원막국수 > 돼지갈비 위험해요~~

배가 좀 찼지만 막구수도 먹어봐야하고 된장찌개로 입가심을 해야하니...

그래서 1인분 더 시켰습니다 ㅎㅎㅎ

사장님께서 막국수도 조미료 없이 과일로만 숙성하고 양념을 해 맛이 심심할 수도 있다고 하셨는데

원래 간을 쌔게 먹는 스타일이 아니라 그런지 제 입맛엔 딱 이였어요~!!

대신 식초를 약간 듬뿍 넣어 먹으니 더 감칠맛이 나고 고기랑 더 잘 어울리더라구요 ㅎㅎ

 

맛있는 거에 맛있는 걸 먹으면???

환상적인 맛이죠??ㅎㅎㅎ

역시 돼지갈비엔 비빔막국수 조합이 제격인 듯 하네요~~

된장국도 칼칼하고 개운하니 정말 맛있었어요~~~

입가심하려고 시켰는데 공기밥도 시켜 식사를 또 해버렸네요....ㅋㅋㅋ

정말 맛있고 배부르게 먹었던 < 철원막국수 >

배부르게 먹어도 조미료가 들어있지 않아서 그런지 속이 더부룩하지 않고

입도 텁텁하지 않아 좋았어요 ㅎㅎ

식사 후 가려는데 식혜 안드셨다며 식혜도 드시고 가라며 안내 해 주셨어요 ㅎㅎㅎ

진짜 입가심하고 배 빵빵하고 기분 좋게 나왔네요~~~

조미료 없이도 맛있게 잘 먹은 < 철원막국수 > 정말 추천할만한 곳이예요

광릉수목원도 둘러보시고 < 철원막국수 >에서 맛있는 한 끼하시고

행복한 하루 보내세요~~♡