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
맛집

[강릉영진해변맛집] "메밀애감자 " 감자치즈쉐이크 & 오징어갈레트

안녕하세요~^0^

강릉여행 중

정말 특별하고 처음 접하는 디저트를 맛 보아

이웃님들에게 소개시켜 드리려해요~!!

동양스러운 재료에 서양스러운 메뉴인

감자치즈쉐이크와 오징어갈레트입니다

전화 : 0507-1406-2767

주소 : 강원 강릉시 연곡면 영진3길 6-2 메밀애감자

점포를 기준으로 영진해변 방향 길 빈 공간 또는 가게 정면 길의 주차 칸들에 주차하시면 됩니다!

20~50미터 거리. 도보로 20~40초 내외.

영업시간 : 목~화 10:00-20:00 / 매주 수요일 휴무

- 재료소진, 브레이크 타임은 공지하겠습니다~

편의 : 포장, 국민지원금

홈페이지 : http://instagram.com/maemilaegamja

메밀애감자를 들어가기 전

방송방영이 된 자료가 있어서 놀랐어요~

저만 몰랐던 강릉맛집이였네요~!!

메밀애감자의 내부예요~

정말 정감가지 않나요??

초등학교도 아닌 국민학교 분위기 ㅎㅎㅎ

초가집시절이 아닌데도 정감가고 좋더라구요 ㅎ

시골 할머니댁에서 강아지와 함께

마당에 있는 기분 ㅋㅋㅋㅋ

동네 잘생긴 오빠들??도 계시네요 ㅋㅋㅋㅋ

메밀애감자의 메뉴들이 맛있으면 공유 !!!!

주문은 감자치즈쉐이크와 오징어갈레트를 주문했어요~

메뉴이름은 서양스럽지만

재료들은 정말 한국적이지 않나요??

강원도 대표음식인 감자와 메밀로 쉐이크를 만드신다니

맛이 상상이 안가더라구요~

갈레트도 메밀전에 치즈와 오징어, 볶음김치가

들어간다는데 갈레트 또한 맛이 상상이 안가는 ㅋㅋㅋ

맛이 너무너무 궁금해

메밀애감자를 안 들릴 수가 없더라구요~!!

저만 몰랐던 메밀애감자를 먼저 드셔 본 분들이

맛있고 독특한 요리에 반해

또 드시고픈 마음을 전하고 있더라구요~

정말 메뉴가 나오길 너무나 기대하고 있었어요

처음 보는 병역명문가패

병역명문가란 3代(조부, 부‧백부‧숙부, 본인‧형제‧사촌형제)가 모두 현역복무를 성실히 마친 가문을 뜻

한다고해요~

 

정말 명예로운 가패네요~

어디서 구하셨는지 정말 옛스럽고 보존이 잘 된

책자들이지 않나요???

옛날 텔레비전 같은 것에서 정말

영상이 재생되고 있었어요 ㅎㅎ

사장님의 여행일지나 방송방영 된 영상들이

재생되고 있었어요

여기저기 구경을 하다보니 메밀애감자의

시그니처음료인 감자치즈쉐이크가 나왔어요

갈레트가 나오면 같이 먹으려 했는데

갈레트가 나오는 시간이 좀 있으니

맛이 변질되기 전에 먹어야 진정한 맛을

느낄 수 있다고 하셔서 바로 먹어보았어요 ㅎ

감자쉐이크 위의 볶은메밀을 잘 섞어 먹어야

맛있게 드실 수 있다고 친절히 알려주셨어요~

정말 궁금했던 감자치즈쉐이크~!!!

빨대로 쭉 하고 마셨는데 몽글몽글한 치즈가

공차의 펄처럼 동글하게 쏙 들어왔는데

정말 부드럽고 달콤하니 너무 맛있었어요 !!

감자와 치즈가 잘 어울리는지 알았지만

보통 따뜻하게 먹잖아요?!

그런데 차갑게 쉐이크로 먹으니 맛이

정말 독특하면서 맛있었어요

마지막에 볶은메밀이 크런치처럼

오도독 씹히는데

고소하고 바삭해 끝맛이 너무 재미있어요~

감자치즈쉐이크는

부드럽고 달콤하고 고소하고

정말 직접 드셔보셔야

100%이해 하는 맛인 것 같아요 ㅎㅎㅎㅎ

 

주문한 오징어 갈레트도 나왔어요~!!

비주얼 장난아니죠??!!!!

통오징어가 들어가 비주얼도 좋고

강원도대표메뉴들의 종합세트 같아요

강원도메밀도우에

강원도 감자, 통오징어,

버섯, 치즈, 파인애플, 할라피뇨가

토핑으로 올려져 있어요~

메밀애감자 갈레트에는

꿀과 와사비소스를 주셔요

꿀을 찍어 먹으면 고르곤졸라처럼~

와사비를 얻져 먹으면 개운하게

즐길 수 있어 2가지 맛을 느낄 수 있어요

재밌게 꾸며진 메밀애감자 매장에서

갓 만든 갈레트를 맛보고 싶었지만

아이가 잠들어 못 일어나는 바람에

차에서 먹었어요 ㅠㅠ

사장님께서도 식기전에 먹었으면

하는 바램이셨어요~

피자도 한 번 데워먹으면 맛없잖아요...

갈레트을 열자마자 오징어풍미가 확~

퍼지면서 맛있는 냄새가 진동 ㅋㅋㅋ

치즈도 아주 쭉쭉 늘어나 행복함도 늘어났어요~

정말 메밀전도 아니고 피자도 아니고

설명으로는 다 못 전하는 맛있는 맛 ~~~

정말 메밀도우가 쫄~깃하고 토핑도 넉넉해

식감도 좋고 오징어도 부드럽고 풍미가 가득해

정말정말 맛있었어요~

볶음김치도 씹히면서 느끼함도 잡아줘

느끼하지도 않고

건강한 갈레트를 맛 볼 수 있었어요

한 조각씩 차에서 먹고 나머지는 리조트 도착해서

다시 데워먹었어요~

정말 사장님 말씀대로 그 자리에서 드시는 걸 추천해요

맛없다는 아니지만 갓 나온 갈레트 맛을 맛 볼 수 없어

너무너무 속상했어요.....

그냥 차에서 다 먹을껄 ㅋㅋㅋㅋ

맥주 안주로 딱 좋을 것 같아 일부러 챙겨온건데

첫 맛이 안나 속상했지만

맥주안주로 좋았어요 ㅎㅎ

갈레트 역시 직접 드셔봐야 소통가능 할 것 같네요 ㅎ

정말 독특하고 즐거운 맛이예요~

세상 처음 맛보는 감자치즈쉐이크와 오징어갈레트~

너무나 신선하고 독특해 잊지 못할 것 같아요

다음 강원도 여행때도 또 들리려구요!!

 

강원도에서만 맛 볼 수 있는

강원도대표디저트매장이라고 해도

과언이 아닐 것 같아요

오늘도 즐거운 하루보내세요~♡